시원한 수박, 찬성질이라 배탈 조심하세요!

유용한 정보


시원한 수박, 찬성질이라 배탈 조심하세요!



얼마전에 친구들이랑 놀러를 가면서

급급 수박이 땡겨서

휴가지 근처 마트에서 수박을 샀답니다.

(냉장 수박은 가격이 더 비싸더라구요 ㅜ 같은 크기인데두요)


그런데 너무너무 맛있어서 엄청 많이 먹고 말았어요 ㅜㅜ

아래 사진은 먹으면서 행복해서 찍은 사진! ㅋㅋㅋㅋ





색깔이 참 곱죠? ^^

저도 많이 먹고 친구도 많이 먹었는데

수박 먹고 나서 화장실을 급 찾게 되었어요 ㅜㅜ


다 아시겠지만,

수박은 찬성질이라서 배를 차갑게 해서 배탈이 쉽게 날 수 있다고 해요.

특히나 여름철에는 에어컨을 차량에서 많이 켜고,

여행을 가면 밀가루나 각종 기름기 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으니

복합적으로 배에 탈이 나게 한다고 합니다 ㅜㅜ 그러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수박을 먹고 남으면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넣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하면 수박껍질의 균들이 번식하게 좋은 환경이 된다고 해요!


그러니, 수박은 꼭, 껍질 부분을 깨끗이 세척해서 자르는게 중요하고,

랩으로 감싸기 보다는 화채 해서 먹는 것처럼

한입 크기로 잘라서 밀폐용기에 보관하는게 훨씬 좋다고 합니다 ^^


혹시나 랩이 더 편하다고 하면,

랩핑한 부분의 절단면은 조금 잘라서 버리고 먹는게 좋다고 해요.


여름 과일의 끝판왕 수박!!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여름 보내세요 ~



시원한 수박, 찬성질이라 배탈 조심하세요!

2016.07.19

2016.07.19 13:33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pasión♡ | 2016.08.17 14:06 신고 URL EDIT
ㅋㅋㅋㅋ 완전 공감해요.
정말 수박은 여럿이 먹어치우는게 깔끔하고 좋아요.
저는 예전에 수박한번 오래 두었다가 썩어서 엄청 고생했던 적이 있어요 ㅜㅜ
좀좀이 2016.07.20 14:38 신고 URL EDIT REPLY
수박이 찬 성질이라 갑자기 많이 먹으면 배탈 날 수가 있군요. 지금까지 갑자기 수박 먹고 가끔 배탈날 때마다 갑자기 물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 줄 알았어요^^;;
pasión♡ | 2016.08.17 14:06 신고 URL EDIT
ㅎㅎ 저도 물때문에 그런가 했었는데
배를 차갑게 해서, 약간 배탈을 유도하는거 같아요~ 뭐든지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나봐요 ^^
귀여운걸 2016.07.21 00:23 신고 URL EDIT REPLY
어머~ 지금 바로 수박 먹고 왔는데 랩에 씌워놓았어요~
세균번식하기 전에 얼른 다시 잘라서 밀폐용기에 보관해 두었다가 먹어야겠네요!
요즘 딱 필요한 알찬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pasión♡ | 2016.08.17 14:07 신고 URL EDIT
저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약간 귀찮더라도 랩핑하기 보다는 밀폐용기에 담아두려구요 ^^ 밀폐용기 담아두면 다음에 화채 해 먹을때도 편할 것 같아요!
luree 2016.07.22 06:57 신고 URL EDIT REPLY
헛 세균이?? 수박에??
버려야겠네요ㅠㅠ
pasión♡ | 2016.08.17 14:07 신고 URL EDIT
ㅋㅋㅋ 살펴보고 아직 괜찮으면 드세요 ^^
히티틀러 2016.08.17 20:09 신고 URL EDIT REPLY
저도 수박 엄청 좋아해서 어릴 때는 막 먹다가 배탈이 나곤 했었어요ㅎㅎㅎ
가족이 많으면 수박도 사먹을텐데, 혼자 살다보니 수박 먹기 참 어렵네요.
슬별 2016.08.18 21:50 신고 URL EDIT REPLY
요즘같은 무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수박이 최고죠~ ^^
살방살방 2016.08.19 13:40 신고 URL EDIT REPLY
달달한 수박 먹고싶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